실시간 뉴스



정우택, 경선룰 논란에 "특정인 위한 특혜 아냐"


野 겨냥, "개헌반대세력에 남지 말고 개헌에 동참해야"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경선 특례규정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위한 특혜라는 논란과 관련, "특정인을 위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정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기대선을 기정사실화 해놓고 선출절차를 밟아온 야당과는 달리 우리는 물리적으로 시간이 부족했다"며 "정치적 유동성이 큰 대선에서 승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예비 규정일 뿐 특혜성 조치는 아니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인제 전 의원과 김문수 전 경기지사,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등이 경선룰에 반발하며 경선참여 거부를 시사했다. 이들은 전날 "부실하고 불공정한 경선방식을 접하고 실망과 좌절을 금할 수 없다"며 "이 방식으로 경선참여를 거부한다"고 선언한 바 있다.

정 원내대표는 "경선 후보들이 각자 처한 정치적 유불리가 있을 것이라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면서도 "대통령에 도전하는 정치인이라면 당의 절박한 현실을 감안해 경선룰을 일일이 따지기 보다는 백년대계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선 보이콧을 선언한 대선주자를 향해 "일국의 대통령에 도전하는 정치인이라면 대선이 가진 원천적 제약과 당의 절박한 현실을 감안해 경선규정에 대해 일일이 따지기보다 오직 국민과 당원만 보고 백년대계를 위한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정 원내대표는 '원내 1당을 놔두고 나머지 3당이 합의한다고 해서 개헌을 할 수 없다'고 발언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개헌에 대한 정략적 활동을 중단해달라고 했는데 대선전개헌을 거부하는 민주당 입장에서 국회 개헌특위 활동을 저지하려는 의도가 담겼다"며 "매우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정세균 국회의장과 우 원내대표, 문 전 대표는 국민적 열망인 개헌을 저지하는 개헌반대세력으로 남지 말고 우리 개헌 발의안에 적극 동참하라"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경선룰 논란에 "특정인 위한 특혜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