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은행, P2P금융 최초 농협API 기반 시스템 구축


P2P금융협회와 '금융기관 연계 공동자금관리 서비스'도 추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NH농협은행은 NH핀테크 혁신센터 멘토링 기업인 미드레이트에 P2P금융업계 최초로 금융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반의 자금전산화 적용을 완료했다고 6일 발표했다.

NH농협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의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핀테크 기업의 API활용 및 테스트 지원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핀테크 사업화 컨설팅 ▲특허검토, 투자유치, 대출지원 등 핀테크 산업육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해 왔으며 이번에 미드레이트를 통해 NH농협의 오픈API를 적용 완료했다.

미드레이트는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의 '입금이체API', '가상계좌API'를 기반으로 투자자금 모집 및 내부 자금흐름을 자동 전산화해 투자자 보호, 이용자 편의 및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지난 11월 부동산 담보 상품을 출시한데 이어 동산 담보 상품도 제공 중이며, P2P금융협회 회원사 간 협업을 통한 컨소시움 상품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미드레이트는 2016년 6월 서비스를 개시해, 한국P2P금융협회 초대 회장사로 선출된 업체로 개인신용을 중심으로 소상공인, 부동산 및 동산 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다.

이승행 미드레이트 대표는 "P2P금융의 이용 주체는 결국 사람으로 자체 심사 알고리즘을 통한 인적 평가를 더욱 고도화해 부동산, 동산 담보 상품의 적정 금리를 산출할 것"이라며 "NH농협과의 API 연동과 내부 전산화 작업이 완료돼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P2P금융기업이 농협의 오픈API를 활용해 자금전산화를 구현함으로써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투자자금의 건전성, 투명성을 한층 높이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P2P금융협회와 함께 금융기관 연계 자금관리가 가능한 금융API를 개발해 P2P금융이 더욱 안전한 금융환경 속에서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은행, P2P금융 최초 농협API 기반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