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티유니타스, 과학탐구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출시


집에서 쉽게 과학 탐구, 체험 가능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가 집에서 쉽게 과학을 탐구, 체험할 수 있는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를 출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사이언스 메이커는 국가영재원 교육과정이 반영된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이다. 기초탐구활동 6가지(관찰·분류·측정·예상·추리·의사소통)를 학습할 수 있는 '발견&궁금 메이커' 20권, 다양한 과학활동과 탐사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메이커' 6권, 발명과 발명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발명 메이커' 6권, 과학원리 탐구와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탐구 메이커' 8권으로 구성됐다.

40권 외에도 리틀 사이언스 박스, 실험 놀이책, 탐구보고서 8종, 탐구 애니메이션 8편, 키즈펜 등을 추가로 구성해 과학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관찰 및 실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캐릭터도 선보였다.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관람객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을 일컫는 말인 '도슨트'에서 차용해 지은 캐릭터 '슈퍼 도슨트'는 체험쟁이·궁금쟁이·발견쟁이·발명쟁이·탐구쟁이 등 총 5가지 캐릭터로 구성됐다. 각 권마다 이야기를 이끌어주고, 추가 설명을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사이언스 메이커 본책을 통해 익힌 과학 지식은 리틀 사이언스 박스를 통해 직접 탐구해볼 수도 있다. 리틀 사이언스 박스는 31가지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자석, 도르래, 만화경 등 다양한 실험 도구로 구성돼 있다. 키즈스콜레는 사이언스 메이커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슈퍼 도슨트 캐릭터의 페이퍼 피규어 5종을 선물로 증정하고,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또 에스티유니타스의 자체 제작 캐릭터인 슈퍼 도슨트가 등장하는 탐구 애니메이션을 커넥츠 키즈스콜레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명지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정해진 답을 그대로 외우는 방식을 벗어나 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답을 만드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티유니타스, 과학탐구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