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202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제약사들이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에 도움되는 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긴장 완화제, 집중력 보조제, 면역력 회복제 등 다양하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집중샷(왼쪽)과 삼진제약 안정액. [사진=각 사 제공]](https://image.inews24.com/v1/f277161cf7af2e.jpg)
수험생 입맛 겨냥한 '에너씨슬 집중샷' 인기
대웅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했다. 공식 자사몰에서 '에너씨슬 집중샷'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과거 수험생 영양제로 주목받았던 일반의약품 임팩타민 마케팅보다 건기식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제형 다양화와 함께 성장 중인 시장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학부모 등 소비자 후기가 8400건을 넘었고, 대부분 식감과 맛에 만족도를 보였다. 에너씨슬 집중샷은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과일 풍미를 반영해 오렌지, 샤인머스켓 맛으로 출시됐다.
에너씨슬 집중샷은 올해 상반기 출시 이후 8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350만 포를 넘었다. 기존 고카페인 에너지음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와 활력을 보강한 점이 학생들에게 주효했다는 평가다. 집중샷의 효능은 밀크씨슬, 비타민 B군 3종, 식물성 천연 카페인 성분인 과라나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 구성에서 비롯됐다.
전통 한방 기반으로 수능 불안 잡는다
수능이 다가오면서 수험생의 불안 완화에 도움되는 의약품도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우황청심원의 대체로 떠오른 제품이 삼진제약의 '안정액'이다. 제약사의 홍보보다는 소비자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안정액은 천왕보심단 제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방 일반의약품이다. 천왕보심단은 한의학에서 불안, 불면, 심계항진(심장이 두근거림) 등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통 처방제다. 이 제품은 생지황, 산조인 등 13가지 식물성 천연 성분을 함유했다. 구체적으로 불안과 초조를 완화하는 현삼·당귀·단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지·맥문동·오미자 등이다. 내성과 의존성 우려도 적어 수험생은 물론 일상 속 불안이나 건망 증상을 겪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삼진제약은 특정 수요층을 겨냥하기보다, '생활 속 불안 완화'를 주요 메시지로 내세우고 있다. 안정액은 2019년 리뉴얼 이후 온·오프라인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관련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집중샷(왼쪽)과 삼진제약 안정액. [사진=각 사 제공]](https://image.inews24.com/v1/18b17e1ddba31a.jpg)
동아제약, 면역력 회복 강조한 '오쏘몰 이뮨' 전면에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제품 수요가 늘면서, 피로회복과 면역력 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동아제약은 이를 겨냥해 '오쏘몰 이뮨'을 주요 제품으로 앞세우고 있다.
오쏘몰 이뮨은 비타민C, 아연, 철분, 엽산 등 14종의 영양소를 함유한 액상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지난해 올리브영 어워즈 건강식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동아제약은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수험생을 대상으로 '시험 전후 컨디션 관리' 메시지를 강조하며,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수험생의 면역력은 단순히 감기 예방을 넘어 시험 당일 집중력 유지와 직결된다"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성과를 얻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