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낮 대통령은 박근혜, 밤 대통령은 최순실"


"靑 참모진 전면 교체해야, 특검 통해 최순실 게이트 진실 밝힐 것"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최순실 파문'과 관련, "낮 대통령은 박근혜, 밤 대통령은 최순실"이라고 꼬집었다.

추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 국민은 헌법을 통해 한 명의 대통령을 뽑았는데 사실상 두 명의 대통령이 국정을 운영하고 있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최순실 씨가 인사, 안보, 경제 등 국정 전반에 걸쳐 임기 내내 개입한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심지어 비밀모임인 '팔선녀'를 이용해 막후에서 국정개입은 물론 재계 등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보도도 나온다"며 "전무후무한 거대한 의혹이 드러날 때마다 국민은 패닉 상태가 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대표는 "국기문란을 넘어 국정운영 시스템을 붕괴시킨 이 참사는 대통령이 불러일으킨 인재임에도 대통령은 사안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며 "대통령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다. 대통령은 하루속히 해외에 나가있는 최 씨를 불러들여 철저하게 조사받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포함해 비선실세와 연결, 국정을 좌지우지 농단한 청와대 참모진은 전면 교체해야 한다.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전모를 특검을 통해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의혹이 커질수록, 방치할수록 그 끝은 박 대통령을 향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낮 대통령은 박근혜, 밤 대통령은 최순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