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이즈넛, 커넥트W 2016서 지능형 검색솔루션 선봬


중국향 'SF-1 V5 차이나' 등 전시

[성지은기자] 와이즈넛은 지난 27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커넥트W 2016'에 참가, 중국향 지능형 검색 솔루션 SF-1 V5 차이나(Search Formula-1 V5 China)를 전시하고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커넥트W 2016은 한국의 ICT중소 벤처기업의 기술을 동남아시아 기업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와이즈넛은 'K-글로벌(Global) 데이터 글로벌관'에서 SF-1 V5 차이나를 전시했다.

SF-1 V5 차이나는 '핀인(중국어 병음의 로마자 표기법)' 변환에 와이즈넛만의 지능형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과 중국어 언어처리, 질의 분석, 대용량 통합 검색 기술 등을 적용한 검색 솔루션이다.

와이즈넛 관계자는 "중국 빅데이터 검색 솔루션 현지화의 핵심 요소인 핀인 변환에 와이즈넛만의 기술을 추가한 검색 솔루션을 선보였다"면서 "중국 내 온라인 쇼핑 등에서 검색할 때 키워드를 완벽히 입력하지 않아도 가장 적합한 단어를 제공하는 '자동완성 및 연관 검색어 제공' 기능을 선봬, 중국어권 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핀인 변환 및 자연어처리 기술, 다국어 분석 등 지능형 빅데이터 검색 분야에서 SF-1 V5 차이나가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면서 "이번 커넥트W 2016을 계기로 중국어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 및 현지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이즈넛, 커넥트W 2016서 지능형 검색솔루션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