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아이에게 딱 맞는 단계별 학습 '우리 아이 읽기 생활동화'


유아 발달 단계에 맞춘 교육 도서…우리 아이 성장 돕는다

[문영수기자] 유아들의 발달 속도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다. 유아들의 발달 단계를 세분화해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책을 활용하면 유아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때올비의 '우리 아이 읽기 생활동화'는 발달 단계를 좀 더 세분화해 유아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인 책이다. 이 책은 유아의 발달 단계를 5단계로 구분해 어휘 수준, 문장길이, 이야기의 내용 전개 등을 조절해 구성했다.

아이의 읽기 능력 외에도 말하기, 듣기, 이해하기 능력을 포괄적으로 발달시키는 전문 언어 교육으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우리 아이 읽기 생활동화'는 ▲1단계 '생쥐 아주머니의 선물(건강생활)' ▲2단계 '혼자 할 수 있어요(사회생활)' ▲3단계 '장난감 기차가 칙칙폭폭(표현생활)' ▲4단계 '커다란 돌이 데구루루, 쿵!(사회생활)' ▲5단계 '이상한 여행(언어생활)' 등 총 5단계로 구성된 책 50권과 CD 10장으로 구성됐다.

아동서적 전문 중고사이트 개똥이네 측은 "유아의 발달속도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발달의 단계를 세분화해 교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부모가 본문의 기획 의도 및 교육적 효과를 쉽게 이해하고 교재 활용을 도와주면 좋다"고 조언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아이에게 딱 맞는 단계별 학습 '우리 아이 읽기 생활동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