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비위행위 공무원 직위해제 조치


부적절 행위에 무관용 원칙, 강력 대처

[박영례기자]최근 부처 공무원 및 산하기관의 공직기강 문제로 논란이 됐던 미래창조과학부가 문제가 된 공무원을 직위해제 하는 등 강력 조치에 나서 주목된다.

2일 미래창조과학부는 최근 직원의 공직기강 위반내용을 인지, 즉시 감사에 착수한 결과 위반내용이 사실로 밝혀짐에 따라 관련 비위행위자를 직위해제 조치하고 중징계를 요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미래부에 따르면 본부에 근무해온 김모 팀장은 지난 7월 중순경 산하기관과의 점심식사 후 업무에 복귀하지 않고 계속 음주 후 귀가하는 등 근무지를 무단 이탈, 국가공무원법 상 직장이탈 금지 및 청렴 의무 등을 위반했다.

또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6회에 걸쳐 특별한 업무현안 없이 산하기관으로부터 식사 등을 제공받거나 부서 회식비용을 산하기관에 전가하는 등 공직자로서 부적절한 행태를 보였다는 게 미래부 측 설명이다.

앞서 미래부는 지난 6월 20일 '공직문화 혁신을 위한 자정 결의대회'를 통해 전 직원의 산하기관에 대한 갑질 행위 재발방지 및 청렴한 공직자상 정립을 다짐하고 서약한 바 있다. 이후 위반행위가 발생할 경우 엄단하겠다는 방침도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결의대회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서 미래부는 이번 비위행위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을 적용, 직위해제 및 중징계를 요구키로했다는 설명이다.

미래부는 "이번 비위행위에 대해 추가조사 후 관련자가 있을 경우 엄단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이나 산하기관에 대한 부적절한 행위 등이 발생할 경우 철저히 조사, 무관용 원칙을 강력하게 견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비위행위 공무원 직위해제 조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