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후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올려

[박영례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8일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톡 치즈는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올려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둥근 프로필에 보여지는 부분을 미리 알 수 있도록 촬영 시 원형 가이드를 제공하며, 최대 5장까지 한번에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다.

또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5초간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고, 촬영 동영상은 카카오톡 프로필에 바로 올려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도 있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로 변신하거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찍는 듯한 효과를 주는 스티커 필터 20여종 등 다양한 형태의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90여종도 제공된다.

여기에는 카카오 고유의 얼굴 인식 및 얼굴 특징 검출 기술이 적용, 다양한 표정이나 포즈, 조명 환경에서 눈, 코, 입, 턱 선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 모바일 환경에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스티커 필터가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의 동그란 원형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80종도 제공된다. 올림픽을 맞아 리듬체조하는 라이언, 양궁하는 어피치, 배드민턴하는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올림픽 버전 프로필콘 8종도 포함된다. 얼굴, 음식, 풍경 사진에 최적화된 뷰티필터 35종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지난 4일부터 약 보름에 걸쳐 진행한 사전예약에는 100만명의 참가자가 몰려 출시 전부터 흥행 조짐을 보였다.

카카오톡 치즈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