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게임스컴 2016에서 한국공동관 운영


총 38개 강소 게임사 나서…증강현실·가상현실 업체도 참가

[문영수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독일 쾰른메쎄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16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매년 여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은 개발자·퍼블리셔·전문가 및 일반 소비자들이 참가하는 종합 게임 전시회다. 미국의 E3, 일본의 동경 게임쇼와 더불어 세계 3대 게임전시회로 불린다. 올해는 파트너 국가로 선정된 터키를 비롯해 한국·독일·프랑스·미국·캐나다 등 33개국과 EA·유비소프트 등 800여개 이상 게임 관련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게임스컴 한국공동관에는 총 38개 국내 강소 게임기업이 참가해 게임 수출상담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에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인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시킨 게임 콘텐츠 기업들도 참가해 해외 주요 퍼블리셔 및 바이어 등과 1대1 비즈매칭을 비롯해 해외진출 상담을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 게임스컴에 참가하는 기업 및 유관기관의 상세 정보가 담긴 온·오프라인 디렉토리 북을 제작하고, 그동안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해외 바이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스컴 마켓 정보 및 시장 트렌드 분석과 주요 바이어 정보 등이 포함된 '글로벌 마켓 심층 분석 리포트'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게임산업의 디지털화에 따라 모바일 게임이 급성장하고 있는 유럽 게임시장에 국내 강소 게임콘텐츠가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며 "유럽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포켓몬고'와 같이 국산 AR·VR 게임 콘텐츠 기업들도 유럽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게임스컴 2016에서 한국공동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