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I, 2Q 영업손실 542억원 기록…적자폭 둔화


"하반기 비IT용 원형 전지·유럽향 전기차 배터리·편광필름 판매에 집중"

[양태훈기자] 삼성SDI(대표 조남성)는 올해 2분기 실적으로 매출 1조3천172억원, 영업손실 542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분비 대비 2.1% 증가, 영업이익은 1분기 경영효율화에 따른 1회성 비용지급에 따라 7천38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지만 2분기에는 542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당기순이익은 케미칼 사업 지분매각 처분이익 등의 영향으로 9천558억원의 흑자를 달성했다. 특히 소형전지 사업은 파워툴을 중심으로 한 원형과 폴리머 배터리 매출이 증가, 중대형전지는 유럽향 매출과 ESS 매출 증대로 외형이 확대됐다.

사업부문별로는 소형전지 사업은 2분기 원형·폴리머 배터리를 중심으로 매출 확대 및 수익성을 개선했다. 원형은 전동공구 수요 증가로 견조한 매출을 달성, 폴리머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판매 증가 효과를 봤다.

하반기 소형전지 시장 수요는 전년동기 대비 10% 성장한 29억셀에 달할 것으로 전망, 전동공구·전기차 등과 같은 비IT 중심의 원형 전지가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하반기 비IT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신규 스마트폰에 폴리머 배터리를 공급해 수익성을 지속·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중대형전지 사업은 2분기 전기차 배터리와 ESS의 판매가 확대됐다. 전기차 배터리는 전기버스 보조금 정책의 영향으로 중국시장 판매는 감소됐지만, 유럽시장은 판매가 확대됐다. ESS는 가정용과 전력용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전자재료 사업은 2분기 PV Paste 시황 호조 속 중국시장 점유율을 확대했고, 편광필름의 지속 성장에 힘입어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반도체 시장 수요 회복과 중국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세속에서 반도체용 신규 소재를 판매하고 중국을 겨냥한 편광필름과 신규 플랫폼한 OLED 제품 판매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삼성SDI는 하반기 전기차 배터리 시장 수요는 전년동기 대비 64% 성장한 13기가와트(GWh), ESS 시장 수요는 69% 성장한 1.8GWh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반기 전기차 배터리는 유럽계를 중심으로, ESS는 전력용을 중심으로 매출을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I, 2Q 영업손실 542억원 기록…적자폭 둔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