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B하나銀, 간편 해외송금 서비스 캐나다로 확대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한 해외송금서비스 '1Q Transfer'

[김다운기자] KEB 하나은행은 간편 해외송금이 가능한 '원큐 트랜스퍼(1Q Transfer)'의 서비스 지역을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에 이어 캐나다까지 확대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원큐 트랜스퍼'는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캐나다 확대 실시로 유학생이나 워킹 홀리데이 비자 체류 고객들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현지의 모든 은행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원큐 트랜스퍼는 송금액 기준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하인 경우 5천원, 초과시엔 7천원의 낮은 비용으로 송금할 수 있으며, 현지 지급수수료 등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1회 최대 송금액은 미화 기준 1만달러로, 개인간 증여성송금, 유학생·해외체재자송금 및 외국인 근로자의 급여송금 등이 가능하다.

아울러 출국 전 국내에서 1Q 글로벌체인(선계좌발급서비스)을 이용해 미리 캐나다KEB 하나은행의 예금계좌 개설도 할 수 있다. 이 계좌에 현지 체류비용 등을 바로 송금(입금)하면 현금 휴대의 위험이 없어지며, 캐나다 현지의 계좌유지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부가혜택도 제공받는다는 설명이다.

KEB 하나은행 글로벌미래금융부 관계자는 "올 2월 필리핀을 시작으로 호주, 인도네시아 및 캐나다로 서비스가 확대됐고, 연말까지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KEB하나은행이 진출해 있는 24개국을 포함, 최대 70여개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銀, 간편 해외송금 서비스 캐나다로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