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싱가포르에서 韓 핀테크 시연회 열려


SC제일은행 및 11개 핀테크 기업 참가

[김다운기자] 금융위원회는 15일 핀테크 지원센터가 국내 핀테크 기술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데모데이(시연회)를 싱가포르에서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최대의 테크·비즈니스 스타트업 박람회인 '에셜론 아시아 서밋(Echelon Asia Summit) 2016' 전시장에 핀테크 한국관을 설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시연회에서 핀테크 지원센터와 싱가포르의 핀테크 컨소시엄은 양국간 핀테크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과 싱가포르 양국의 핀테크 스타트업이 상대국에 진출할 때 잠재적 사업 파트너 연결, 정보 제공 및 홍보 등의 지원을 제공하고, 양국의 핀테크 생태계 및 규제 체계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는 내용이다.

아울러 SC제일은행은 싱가포르에서 모빌리티 플랫폼을 런칭하고 사업모델을 소개했다. 모빌리티 플랫폼이란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은행직원이 현장으로 이동, 태블릿을 활용해 예금·대출, 카드발급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1인 점포다.

이 밖에 한국의 11개 핀테크 기업이 자사 기술을 소개하고 현지 관심 기업과 1대 1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각국에서 참가한 금융회사 관계자 및 벤처 투자자 등은 한국 핀테크 기술에 관심을 보이며, 새로운 금융 서비스 적용방안 등을 질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참가한 한국 핀테크 기업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핀테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몇몇 투자자와는 연락처를 교환하고 지속적으로 투자요건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싱가포르에서 韓 핀테크 시연회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