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수출상담회 '이츠 게임 2016' 16일 개최


국내외 게임 개발사 등 총 357개사 참가…역대 최대 규모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국내 우수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이츠 게임(ITS GAME) 2016'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콘진원)과 함께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국내의 대표적 게임 콘텐츠 수출상담회인 '이츠 게임'은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체 241개사와 해외 게임업체 116개사를 포함해 총 357개사의 참가가 확정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참가 해외 게임업체로는 중국의 대형 게임 유통사인 바이두게임즈와 알리게임즈를 비롯해 샨다게임즈, 넷이즈, 치후360 등 중국기업 32개사, 감마니아를 포함한 대만의 14개사, 지큐게임 등 미국의 11개사 등이다.

인도, 이란 등 신흥시장의 대표 게임업체도 국내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를 찾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엔씨소프트와 넥슨, 게임빌, 넷마블게임즈, 웹젠, 스마일게이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게임 기업도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우수 게임콘텐츠를 찾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해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 기업에 수출 상담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며, 행사 당일에는 수출 상담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국내외 퍼블리셔에게 전용 상담 공간과 통역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수출상담회 외에도 해외시장 정보 및 현지화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가 16일 오후에 개최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현지 문화의 보편성과 특수성, 국제(글로벌) 문화코드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아주대 김민규 교수가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또한 중국 알리바바게임즈 해외사업실 김혜련 실장과 인도 퍼니즌 이주민 대표가 각각 중국과 인도 게임 시장의 현황과 현지화 전략 등을 발표한다. 이밖에 국내 게임 개발사인 제페토와 네시삼십삼분, 펄어비스 등이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최보근 문체부 콘텐츠정책관은 "최근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성장세가 다소 둔화되면서 산업의 위기가 아니냐는 일각의 우려가 있는데 이러한 걱정을 불식하고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문체부는 게임 콘텐츠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이번 수출상담회뿐만 아니라 현지어 번역 지원과 유통(퍼블리싱)·마케팅 지원, 현지 시장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 수출상담회 '이츠 게임 2016' 16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