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VR 콘텐츠 공모전 '위드 VR 챌린지' 개최

6월30일까지 진행…각 부문별로 총 600만원 상금과 상품 시상


[강민경기자] 아프리카TV가 가상현실(VR) 콘텐츠 공모전 '위드 VR 챌린지(With VR Challenge)'를 개최한다.

'위드 VR 챌린지'는 다양한 VR 콘텐츠 발굴 및 창작자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접수 마감일은 오는 6월30일이며, 출품작의 주제나 분량에는 별도 제한이 없다.

이에 맞춰 아프리카TV는 VR 콘텐츠 제작을 독려하기 위해 개인 방송 진행자(BJ)를 대상으로 보급형 360도 카메라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BJ의 톡톡 튀는 개성이 담긴 창의적인 VR 콘텐츠가 다수 등장할 것으로 아프리카TV는 기대했다.

오는 7월5일부터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시청자 공개 투표가 시작된다. 시청자 투표와 사전 심사를 바탕으로 선정된 대상 수상 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각 부문별로도 심사위원상 1팀, VR BJ상 2팀, 인기상 1팀 등을 선정해 상금과 360도 카메라, 최신형 스마트폰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당선작은 오는 7월20일 아프리카TV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지난 4월 VR 영상을 생방송에 담을 수 있는 '위드 VR(With VR)' 기능을 선보이고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 VR 라이브 스튜디오를 마련하는 등 BJ의 개인 방송에 VR 콘텐츠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