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년창업 지원센터 오렌지팜, 中 글로벌 센터 1호 마련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中 이노즈와 업무협약 체결

[문영수기자] 청년창업 지원센터 '오렌지팜'이 중국에 진출한다.

오렌지팜을 운영하는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중국 현지 인큐베이션 센터 이노즈(대표 니둔)와 한·중 양국 스타트업 발굴 육성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한국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중국 진출 시 법인설립·초기정착에 대한 적극 지원 ▲중국 사업 시 필요한 현지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양국의 교류확산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류회 및 데모 데이를 공동 기획할 예정이며 중국의 우수 스타트업 역시 한국 오렌지팜에 입주해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오렌지팜은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 벤처·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지원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 ▲우수 스타트업 대한 이노즈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 및 우대정책 적용 지원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권리 보호 및 사업·투자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노즈는 ▲오렌지팜 추천 기업들에게 북경에 위치한 이노즈 인큐베이션 센터의 입주 편리 서비스 등 인적·물적 인프라 제공 ▲중국 현지네트워크를 활용해 입주 스타트업들의 지원을 담당한다.

회사 측은 오는 24일 오렌지팜 서초센터에서 오렌지팜 베이징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 진출에 대한 관심있는 스타트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이노즈는 중국 과기부 소속 국영 기업 중관춘발전집단(中關村發展集團)과 IT 기업인 아이소프트스톤(iSoftStone)의 조인트 벤처로 지난해 10월 중관춘 지파크(Z-park) 내부에 설립된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이다. 이노즈는 현재 중국에 2곳과 미국 내 1곳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베이징 외 기타 지역에도 센터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오렌지팜 서상봉 센터장은 "최근 2주년 행사에서 간략하게 언급했던 오렌지팜 베이징 프로그램을 실현하기 위한 첫발을 뗐다"며 "한국 스타트업들이 중국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팜은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청년 창업 인큐베이션 센터로 2014년 4월 정식 출범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년창업 지원센터 오렌지팜, 中 글로벌 센터 1호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