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찾은 김무성, 대권 도전 시사?


"20대 국회 마지막으로 정치 그만두려 해"

[윤미숙기자] 4.13 총선 공식 선거운동 막바지, 전국을 돌며 지원유세를 펴고 있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0대 국회를 마지막으로 정치를 그만두려 한다"고 선언했다.

김 대표는 11일 부산 연제구 연산역 앞에서 열린 김희정 후보 지원유세에서 "저는 이번 선거에서 당선될지 모르겠지만 당선되면 6선 의원이 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발언이 정계 은퇴를 의미하는 것으로 비쳐지지만, 김 대표가 지난 3일 부산 중국 국제시장 유세에서 "이제 더 큰 정치를 해야되지 않겠느냐"고 언급한 점으로 미뤄볼 때 총선 이후 차기 대권 행보를 염두에 둔 것이란 해석이 가능하다.

김 대표는 "우리 당의 잘못된 공천과 이에 실망한 국민께 제가 모든 것을 책임지고 선거 승패와 관계없이 당 대표직을 사퇴하겠다"며 '총선 후 당 대표직 사퇴' 입장을 거듭 천명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새누리당 국회의원은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만 두려워하면서 한없이 낮은 자세로, 서민을 섬기는 자세로 여러분 앞에 나설 것을 엄숙히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또 "박근혜 대통령의 개혁정책이 완성돼야 선진국에 진입할 수 있다. 미래세대가 선진 대한민국, 1등 국가, 1등 국민으로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게 우리의 할 일 아니겠느냐"라며 "박 대통령이 추진하는 개혁정책이 완성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찾은 김무성, 대권 도전 시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