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IT 스타트업 부트캠프, 디캠프서 개막


3월 20일부터 3월 25일까지 디캠프·본투글로벌센터서 교육

[성상훈기자] 은행권청년창업제단 디캠프(센터장 김광현)는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 'MIT 글로벌 스타트업 부트캠프(창업훈련소)'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날 개막한 MIT 부트캠프는 오는 23일까지 디캠프에서 교육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오는 24일과 25일에는 판교 테크노밸리 본투글로벌센터에서 교육과 워크숍을 연다. 마지막날에는 프로젝트 결과물을 팀별로 발표하는 창업경진대회(데모데이)를 열어 우수 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MIT가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해외에서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부트캠프에서는 MIT의 빌 올렛 교수도 동료 교수들과 함께 참여해 강의와 면담을 진행한다.

부트캠프 참가자들은 일주일 동안 창업 강의 수강, 면담, 토론 등을 통해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3년쯤 걸릴 만한 창업 경험을 6일로 압축해 경험하며 사업계획을 갈고 닦는다.

또한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 로드니 브룩스 리씽크 로보틱스 공동창업자 겸 회장 등 국내외 창업자와 벤처투자자들도 특별강연을 통해 수강자들을 만난다.

부트캠프 마지막 날 열리는 데모데이에는 국내 투자자 뿐만 아니라 중국 상하이, 미국 보스턴 등지의 액셀러레이터(창업보육자)도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우수 팀을 선발한다.

디캠프는 MIT 데모데이 우승자에게는 8월 중 미국 MIT 캠퍼스에서 열리는 부트캠프 참가 자격을 주고 6천달러 상당의 참가비를 면제해주며 미국 투자자들의 멘토링을 받을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MIT가 서울에서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열기로 한 것은 유⋅무선 통신 인프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게임, 문화 콘텐츠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강남과 판교 일대에 세계 최고 수준의 창업 인프라를 구축해 놓았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MIT 기업가정신센터장 빌 올렛 교수는 "이번 행사가 한국 창조경제 도약에 이바지하고 해외 우수 스타트업 창업자와 학생들이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엮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한국 창업생태계의 허브인 디캠프에서 열게 돼 기쁘다"며 "이번 MIT 부트캠프 참가자들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기업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IT 스타트업 부트캠프, 디캠프서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