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공개 행사 360도 영상으로 즐긴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실시간 중계


[민혜정기자] 삼성전자는 새 전략폰 갤럭시S7를 공개하는 언팩 행사를 360도 영상으로 실시간 중계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언팩은 PC, 모바일, 기어 VR을 통해 360도 영상으로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다.

PC는 갤럭시 언팩 사이트(http://www.samsung.com/global/galaxy/events/unpacked/#360) 에 접속, 시청 위치를 선정(오디토리엄, 스테이지 오른쪽, 스테이지 왼쪽, 스테이지 중앙)해 볼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볼 때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언팩 360 뷰(Unpacked 360 View)' 애플리케이션을 검색, 다운로드 한 후 360도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도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VR헤드셋 '삼성 기어 VR'을 이용하면 가상현실(VR)로 갤럭시 언팩 행사를 볼 수 있다.

기어 VR과 호환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오큘러스 기어 VR(Oculus Gear VR) 앱을 실행 'Unpacked 360 View'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이용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S7 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힘을 쏟고 있는 'VR' 전략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가상현실용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 공개 등이 예상되고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