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투자, VIP자문 일임계약 서비스 실시


자문사 일임계약 투자플랫폼 구축

[김다운기자]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수익률이 우수한 자문사의 포트폴리오를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투자자문사 일임계약 투자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일환으로 VIP투자자문의 일임계약 서비스를 15일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투자자문사 일임계약 투자플랫폼' 이란 고객이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직접 투자자문사의 일임계약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만든 제도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수익률, 운용철학 등을 고려해 일정 수준 이상의 운용능력을 갖춘 투자자문사를 엄선, 2016년 1분기 이내에 최대 10여 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은 신한금융투자 프라이빗뱅커(PB)와의 상담을 통해 우수한 투자자문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일목요연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VIP투자자문은 지난 2003년 설립됐으며, 가치투자 철학을 표방하는 대표적인 투자자문사다. 평균 80% 수준의 고객 계약 유지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수탁고는 2월 현재 1조 7천400억에 달하는 업계 수위권의 투자자문사다.

VIP투자자문 주식 일임계약 서비스의 최소계약금액은 2억원이며, 수수료 등은 협의에 따른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를 내방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박석훈 리테일그룹 부사장은 "최근 시장 대비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는 투자자문사 일임계약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증권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라며 "다양한 투자전략을 보유한 실력 있는 투자자문사의 일임계약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빠른 시간 내에 투자플랫폼을 완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 VIP자문 일임계약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