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마존TV도 한층 똑똑해진다


파이어TV와 TV스틱에 시리 대항마 알렉사 채용

[안희권기자] 아마존 스트리밍 미디어 기기 파이어TV와 TV스틱이 시리를 탑재한 4세대 애플TV처럼 이전보다 더욱 똑똑해질 전망이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은 아마존이 2세대 파이어TV와 TV스틱에 디지털 어시스턴트 서비스 알렉사를 채용했다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마존 파이어TV2 사용자는 음성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고 스마트한 스피커 에코에서 제공했던 날씨, 교통량, 스포츠 경기 점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달 또는 다음달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1세대 파이어TV에도 알렉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파이어TV와 TV스틱은 음성으로 영화나 TV 파일을 찾을 수 있는 음성검색 기능을 이미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애플TV용 시리나 구글나우에 비해 기능이 단순해 쓰임새가 적다.

반면 아마존이 이번에 추가한 알렉사는 주변 맛집검색과 온라인 쇼핑, 스마트홈 기기의 제어 등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한다.

스마트폰에 탑재됐던 디지털 어시스턴트 서비스가 점차 PC나 스마트 미디어 기기로 접목돼 하드웨어 제품을 차별화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주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디지털 어시스턴트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페이스북, 야후, 바이두 등이 기술을 개발하거나 다양한 영역으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TV도 한층 똑똑해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