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코웨이, 정수기·매트리스에 IoT 접목


행사 첫 참가해 아이오케어 솔루션 선보여

[민혜정기자] 국내 정수기1위 코웨이가 세계 최대가전전시회 CES 2016에 첫 참가했다.

코웨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사물인터넷(IoT) 기반 아이오케어(IoCare)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웨이는 가정 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를 사물인터넷을 중심으로 서로 연동시키는 서비스를 시연했다.

코웨이는 이번 CES 전시장에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가정집을 그대로 옮겨놓고, 혁신적인 고객 맞춤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코웨이는 정수기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한 '스마트 워터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마트 워터 케어 서비스'는 물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만들어주며,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맞춤 살균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이용자의 몸 상태에 맞는 올바른 물 음용량 권장을 위해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를 통해 수집한 신체 및 사용자의 생활습관, 환경 데이터 등까지 반영해 개인 맞춤형 물 음용 권장량을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여준다.

또 코웨이는 사용자가 마신 물 음용량의 올바른 체크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스마트 컵'을 선보인다. 사용자가 스마트 컵으로 물을 마시면 마신 물의 양이 스마트 폰을 통해 보여지며, 하루 물 음용량이 부족한 경우 알람을 통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만들어준다.

코웨이는 올바른 실내공기질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스마트 에어 케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우리 집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 보여주고, 축적된 공기질 데이터를 진단하고 분석해 우리 집 공기질 유형에 따른 맞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 윈도'도 공개된다. 스마트 윈도는 실내외 공기질을 분석해 환기가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환기를 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코웨이는 매트리스에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슬립 케어 서비스'도 공개한다.

스마트 슬립 케어 서비스는 수면 시간 동안 매트리스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심박수 ▲호흡수 ▲수면 중 움직임 등의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한 결과를 스마트 폰으로 보여준다. 또한 이 서비스는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면 유형을 분류하고 유형 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맞춤형 솔루션으로 음파 진동 매트리스를 통한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는 수면도움모드, 수면 중 호흡이 불규칙하거나 뒤척임이 많을 때는 안정모드, 간단히 피로를 풀 수 있게 도와주는 힐링모드 등 내 몸 상태에 맞는 케어 서비스와 함께 수면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코웨이는 독자적인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연동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는 "단순한 기술을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인간 중심 사물인터넷을 이번 CES를 통해 선보인다"며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은 사물인터넷을 통한 혁신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통해 통합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코웨이, 정수기·매트리스에 IoT 접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