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부 "전기차 확산, 정책 지원 강화한다"


제 7차 에너지 신산업 협의회 개최

[이영은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전기차 시장의 확산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한다.

산업부는 22일 오전 서울 기술센터에서 '제 7차 에너지 신산업 협의회'를 열고 전기차 확산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문재도 산업부 2차관을 비롯해 김기남 현대기아자동차 이사,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 김지섭 LG C&S 상무 등이 참석했다.

현대기아차와 르노삼성에서 전기차 개발 동향에 대한 발표도 가졌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출시한 쏘울 전기차를 비롯해 올해 쏘나타와 K5 등 중형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를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또 르노삼성에서는 향후 3년 내 1회 충전 주행거리가 300Km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준중형급인 SM3 전기차를 중심으로 중국과 영국 등 급성장하는 전기차 택시시장을 조기 선점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날 발표를 맡은 서울대 이종수 교수는 이같은 전기차 확산을 위해 내연기관 중심의 현 제도 개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종수 교수는 "기업차원에서도 소형차 중심의 전기차 개발보다는 소비자 선호도에 기반한 전기차 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장을 조기 선점하는 게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날 가천대 홍준희 교수는 현 제도상 전기차 규제와 관계없이 곧바로 사업화가 가능한 '농업용 전기차 시장'에 주목, 이에 대한 기업 투자 및 국가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문재도 2차관은 "전기차는 이미 중국과 미국 등에서 글로벌 선점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고, 연관 산업효과가 높은 핵심산업"이라며 "앞으로 전기차 확산을 위한 배터리, 모터 등 핵심 기술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고시장, 전기차 구입 및 운용 등 전단계를 고려한 정책적 지원을 통해 전기차가 확산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 "전기차 확산, 정책 지원 강화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