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카카오, 동영상 공유 서비스 '카카오TV' 출시


카카오톡 채팅과 동영상 감상을 동시에

[성상훈기자] 다음카카오(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를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국내 대표 모바일 메신저와 SNS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TV의 가장 큰 특징은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친구와 함께 보고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채팅방 안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친구와 함께 커뮤니케이션과 영상 감상을 이어갈 수도 있다. 짧은 방송 클립뿐만 아니라 무료 영화 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고 다음카카오는 설명했다.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도 있다. 사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해주고,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들이 영상에 남긴 덧글과 '공감' 등의 표현이 반영된 영상들을 우선 노출해줘 나만의 차별화된 모바일 동영상 채널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콘텐츠마다 공유할만한 친구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주기도 한다.

다음카카오 조한규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진정한 동영상 서비스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라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더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카카오, 동영상 공유 서비스 '카카오TV'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