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에너지, 日 중소형 태양광 사업 추진 본격화


올해 4개 지역 4MW 규모 개발 완료

[김다운기자] 에스에너지는 올해 들어 일본 나라 지역 1곳, 미에현 지역 3곳 등 총 4MW 규모의 사업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총 규모는 120억원이다.

이번 사업은 에스에너지가 사업개발부터 시공, 사업 매각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전담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이달 말 착공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지난해 큐슈 지방의 2MW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들어 2MW 이하급의 중소형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하면서 일본 중소형 태양광 사업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개발을 완료 한 전체 6MW중 3MW는 이미 일본 투자자에게 매각이 완료되었으며 에스에너지는 이러한 시장 분석을 통해 수익 모델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스에너지는 그간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총 공사비 약 160억원의 후쿠만 지역 외 총 5개 지역에서 9.65MW 규모의 EPC 계약도 앞두고 있어 올해 매출 증대와 함께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히로시마 지역 폐 골프장 부지를 활용한 33MW급 도조 사업은 총 사업비 1천억 규모로 다음달 완공될 계획"이라며 "일본 시장에서의 다양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프로젝트 사업개발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시공방법을 통한 설계·조달·시공(EPC) 수주 사업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에너지, 日 중소형 태양광 사업 추진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