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브로드,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도입


간편결제 도입으로 VOD 이용 등 편리하게 이용가능해져

[강호성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는 국내 TV유료방송 최초로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결제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도입한다고 9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핀테크(Fin Tech) 서비스로, 티브로드 디지털 TV에서 VOD를 구매할 때 결제방법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해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 서비스는 결제 정보를 PG서버와 고객 스마트폰에 나눠 보관하기 때문에 해킹으로 불법 사용이 불가능해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다"며 "디지털방송과 모바일TV에서 동시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체계의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티브로드는 카카오페이 서비스가 포함된 디지털TV 사용자환경(UI) 개편을 진행하는데, 휴대폰 결제와 기업(B2B) 가입자 전용 월정액 상품을 선보이는 등 결제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상품 및 결제 수단에 대한 고객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시청자들이 편리하게 콘텐츠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시청 데이터 기반으로 인기 채널 프로그램 순위 정보와 장르별 인기 VOD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즉시 시청할 수 있는 간편 메뉴 기능도 선보인다.

티브로드는 VOD 콘텐츠 할인 프로모션 기능과 VOD 구매 시 최대 50%까지 결제 지원 가능한 할인포인트 제도를 추가했다. 리모콘 간단 연결(페어링)과 리모콘 저전력 알림 등 민원 고객의 불편사항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티브로드 전영일 영업지원실장은 "UI서비스 개선을 통해 도입한 카카오페이는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이 있는 핀테크 서비스"라며 "핀테크 시장 상황과 소비트렌드에 맞춰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브로드, 업계 최초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