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 비밀번호만으로 결제 '시럽페이' 출시


"액티브X∙보안프로그램 필요 없어"

[정미하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PC와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를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시럽 페이는 앱 다운로드나 액티브 엑스, 보안프로그램 등 추가 설치과정 없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이 이용하는 PC마다 2~3가지의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하거나, 결재할 때마다 스마트폰의 앱을 실행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시럽 페이를 이용하려면 쇼핑 사이트에서 결제수단으로 시럽 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최초 이용 시 SMS 본인인증을 거쳐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를 입력한 뒤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시럽 페이는 현재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하나카드(구 하나SK카드, 외환카드)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월 중으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SK플래닛은 앞으로 결제 카드사 확대는 물론 11번가에 이어 다양한 쇼핑몰에서 시럽 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 영업에 주력하고, 스마트 쇼핑 서비스 '시럽'과의 연동으로 할인적립 등의 결제편의성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오프라인에서의 결제서비스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 정기현 커머스프로덕트부문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할 때 동일한 결제환경에서 구매할 수 있는 궁극적인 형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완성했다고 자부한다"며 "카드사들은 물론 중소형 쇼핑몰 업체들도 별도의 개발비용 없이 시럽 페이를 통해 쉽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 온오프라인에서의 결제관련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비밀번호만으로 결제 '시럽페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