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검색광고, 옐로아이디와 연동된다


검색 결과 노출시 옐로아이디 접속 버튼 제공

[정은미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다음 검색 광고와 옐로아이디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 이용시 다음 검색광고 사업자는 검색 결과에 통화 버튼과 옐로아이디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을 동시에 노출시킬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로 사업자가 고객에게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하고 1:1 채팅을 통해 상담, 예약, 주문 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다음 모바일 앱 또는 웹의 검색 결과에 노출된 사업자의 옐로아이디 버튼을 누르면, 사업자와 1:1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상담을 할 수 있다.

또 이용자는 사업자의 옐로아이디 미니홈에서 사업자의 위치, 공지사항 등의 주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약 500여개 업체를 상대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해온 결과 서비스 참여 이전 대비 상담률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검색광고에 옐로아이디 연동을 원하는 사업자는 다음 검색광고관리시스템인 '클릭스 다이렉트'에 접속해 운영 중인 옐로아이디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옐로아이디 계정이 없는 사업자라면 옐로아이디 서비스 페이지(https://yellowid.kakao.com)에서 계정을 만든 후 추가하면 된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검색광고, 옐로아이디와 연동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