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4월 1일 창립 17주년을 맞아 오는 2일부터 15일까지 헝가리산 프리미엄 구스다운 이불을 시중가 대비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1일 발표했다.
롯데마트가 겨울철이 아닌 4월 봄철에 구스다운 이불을 판매하는 까닭은 네트워크 소싱(Network-Sourcing)을 통해 연중 가장 저렴한 수준으로 고품질의 구스다운 이불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다운(Down) 공급량의 최대물량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산 덕다운의 가격이 전년 대비 30~35% 가량 하락함에 따라 중국산 구스다운과 유럽, 헝가리산 구스다운의 가격도 20~30% 가량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 2월 저렴해진 헝가리산 구스다운을 수입하는 한편, 3월 중국 현지 공장의 비수기에 구스다운 이불을 생산함으로써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구스다운 이불은 필파워 600 이상의 헝가리산 구스다운 솜털 80%, 깃털 20%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또 다운이 밖으로 새어 나오지 않도록 하는 '다운 프루프(Down-proof)' 가공을 통해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 박지원 수예 상품기획자는 "창립 17주년을 맞아 네트워크 소싱을 통해 연중 가장 저렴한 수준으로 구스다운 이불을 선보인다"며 "필파워 600 이상의 헝가리산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솜털 80%, 깃털 20% 비율로 구성해 고객들의 쾌적한 수면을 고려했다"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