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 시럽에 '생명나눔 조직기증희망서약' 선봬


본인인증 및 서약절차 간소화로 생명나눔 문화 확산 기대

[정은미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한국인체조직기증본부와 협력해 인체조직을 사후(死後)에 기증하는 '조직 기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체조직 기증 희망서약에 참여할 수 있는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모바일 지갑 '시럽'에 본인인증 절차를 간소화한 '생명나눔 조직기증희망서약'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금까지 조직기증 희망서약 시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신용카드나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했다. 그러나 모바일 서약이 도입됨에 따라 만 19세 이상 시럽 사용자면 누구나 조직기증 희망서약 약관동의 후 희망하는 기증 유형을 선택하면 모바일 서약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럽 메인화면 검색창에 '인체조직·조직기증·희망서약·서약'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서약카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한다. 기존 희망서약자들도 시럽에서 모바일 희망서약카드를 발급, 보관할 수 있다.

조직기증은 1명의 조직으로 100명 이상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골육종, 화상, 심혈관 질환 환자 치료에 중요하게 쓰인다.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기증자가 많지 않아 치료에 쓰이는 조직의 73% 이상을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다. 현재까지 조직기증 희망서약자는 약 27만5천여명 정도다.

SK플래닛은 오는 31일까지 시럽에서 모바일 서약카드를 발급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시럽' 페이스북에서 도움이 필요한 환우의 스토리에 모인 '좋아요' 1건 당 1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SK플래닛이 인체조직기증본부에 기부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SK플래닛 김문웅 커머스사업2본부장은 "1천2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시럽'을 통해 인체조직 기증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시럽에 '생명나눔 조직기증희망서약'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