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엠, 비씨카드에 SMS(단문메시지전송) 게이트웨이 시스템 공급

 


슈어엠(대표 백남욱 www.surem.com)은 11일 SMS(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이동통신사와 직접 전용망으로 연결해서 대용량의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처리하는 SMS 게이트웨이 시스템 '슈어메신저 G/W서버 ver 2.1'을 비씨카드에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최근 신용카드사들은 개인별 신용카드 승인이 떨어지는 동시에 신용카드 소유자 휴대폰으로 승인금액과 신용카드 가맹점명을 문자메시지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러한 승인 통보 메시지 서비스외에도 신용카드 결제 금액 통보, 이체 통보 등 여러방면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가 활용되고 있는 것.

비씨카드는 이 SMS 사용량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국내 카드사중 최초로 이동통신사와 직접 전용망을 연결하는 SMS 게이트웨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하게 됐다.

슈어엠측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비씨카드는 MT(Mobile Terminated)라 불리는 단순 SMS 이용에 그치지 않고, MO(Mobile Originated : 휴대폰으로 생성된 SMS를 처리하는)서비스도 할 수 있게 돼 타 카드사에 비해 가장 앞선 인프라 환경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MO용 SMS서비스는 고객이 어디에 있던지간에 의견을 양방향으로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선진적인 원투원 마케팅 툴이다.

한편 '슈어메신저 G/W서버'는 이미 제일은행, FedEx, 삼성SDS, 삼성전자 애니콜 웹사이트와 국가기관 등에 공급돼 있다.

(02)3424-4645.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