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인도네시아에 토종 온라인게임 전파


자카르타서 현지 게이머 1천명 대상 'GSP 글로벌캠프' 개최

[류세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달 27일과 28일 양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게이머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GSP(Game Global Service Platform) 글로벌 캠프'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GSP 글로벌캠프'는 GSP 게임포털 사이트인 게임앤게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12개 국산 온라인게임의 신흥시장 개척과 현지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행사로, 1년에 3차례 씩 매번 다른 나라에서 개최된다.

한콘진은 지난 8월 인도에 이어 개최된 인도네시아 행사에서 '마이크로볼츠', '네이비필드', '라테일' 등 국내 온라인게임을 소개,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최고 종합대학인 비누스(BINUS) 대학 안에 위치한 레벨원(Levelone) 게임센터에서 오후 1∼9시까지 진행됐으며 행사장에는 10대 초반에서 20대 후반까지 약 1천여 명의 학생과 일반인들이 각 부문별 우승을 향한 뜨거운 경쟁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볼츠' 게임 경연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한 우딸라(Utala, 22세)는 "대회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사전에 게임을 연구했던 것이 우승의 비결"이라면서 "상대방과 대전하는 형식의 게임을 좋아하는데, 앞으로도 마이크로볼츠와 같은 한국 대전 게임을 계속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 2일차인 29일에는 인도네시아 최고의 종합 미디어 그룹인 MNC(PT. Media Nusantara Citra) TV가 행사장을 직접 찾아 현장의 열기를 인도네시아 전국에 방송하기도 했다.

'마이크로 볼츠'의 개발사 엔큐게임즈 양원석 부사장은 "최근 국내 중소 온라인게임사들이 중국 경쟁사들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인도네시아와 같은 신흥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훈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인도네시아는 인구가 2억 5천만 명을 넘고 향후 10년 내 한국 GDP를 추월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가"라며 "특히 게임 산업에 대한 성장 잠재력이 높아 행사를 열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한콘진은 지난해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에서 GSP 글로벌캠프를 개최했으며 올해도 인도(8월), 인도네시아(9월)에 이어 오는 10월 중남미 콜롬비아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류세나기자 cream5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인도네시아에 토종 온라인게임 전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