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하이텍, '대기모드서 앱 실행' 터치칩 개발


앱 실행 중 화면은 계속 꺼져 있어 전력 소모 절감

[김현주기자] 동부하이텍(대표 최창식)은 26일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 있는 대기모드에서도 간단한 제스쳐만으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조작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칩을 개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를 테면 대기모드인 스마트폰에 동그라미를 그리는 등 특정 제스쳐 터치를 하면 잠금해제 후 앱을 선택해 터치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앱을 실행할 수 있다.

기존 터치스크린칩이 제스쳐 터치로 특정 앱을 여는 것까지 가능하게 했다면, 동부하이텍 제품은 앱을 실행하고 조작하는 것까지 가능하게 했다.

화면을 켜지 않고 앱을 실행할 수 있어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고, 사용자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동부하이텍 기술은 터치스크린칩에 미세한 전류를 흐르게 하고 저전력에도 제스쳐를 인식할 수 있도록 터치감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물이 묻은 고무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와 제스쳐를 인식할 수 있도록 터치 감도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제스쳐는 다양한 형태로 개발이 가능하다. 각각의 제스쳐별로 연결시켜 실행하는 스마트폰 앱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동부하이텍은 "이번에 개발한 터치스크린칩 기술에 대해 국내외에 특허를 출원했으며,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터치스크린칩 시장은 올해 전년대비 약 21% 성장한 23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 평균 11% 가량 성장해 오는 2017년에는 28억달러 규모를 형성할 전망이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하이텍, '대기모드서 앱 실행' 터치칩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