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스토어, 스마트폰 관리 기능 제공

향후 앱 목록 백업 기능 추가 예정


[정은미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앱)과 메모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용자는 네이버 앱스토어 '마이 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앱스토어와 상관없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전체 앱의 목록을 최근 설치순·용량순·가나다순 등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각 앱별로 실행, 삭제 버튼을 구현해 간편하게 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의 경우 업데이트가 가능한 앱 목록도 따로 제공한다.

현재 스마트폰의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메모리 관리' 기능도 추가해, '최적화 버튼'만 누루면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 정리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앱 백업기능 추가해,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스마트폰을 교체해도 이전 앱 목록을 모두 확인해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게임&앱스토어 김준영 셀(cell)장은 "스마트폰 사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많은 앱을 관리하는 기능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네이버 앱스토어는 우수한 앱을 선별해 제공하는 것뿐 만 아니라 설치된 앱을 최대한 활용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