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M 크리에이터 그룹,태권도단 'K타이거즈'와 파트너십


'크리에이터그룹' 통해 글로벌 공략

[강현주기자] CJ E&M(대표 김성수)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1990년 창단된 국내 대표 태권도 시범단 'K타이거즈'와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일 발표했다.

지난 해 6월 첫 선을 보인 CJ E&M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저작권관리 등 제작 외적인 부분을 지원해주는 것이다. 게임, 음악, 뷰티,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들과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십을 맺고 콘텐츠 제작자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게 이 회사의 취지다.

'K타이거즈'는 아크로바틱, 웨이브, 브레이크, 재즈 등을 태권도에 접목시킨 커버댄스 콘텐츠로 태권도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확한 태권도 품새를 기본으로, 작품성과 예술성을 고루 갖춘 태권도 커버댄스 콘텐츠를 제작, 태권도를 공연예술로 승화시킨 것.

CJ E&M은 약 945만 명의 구독자와 97개의 채널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의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 국기인 태권도를 세계화 시키기 위해 'K타이거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마케팅, 홍보 ▲저작권 관리 ▲글로벌 진출을 위한 자막 ▲기존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들과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어레인지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 ▲광고 상품 개발을 통한 수익 증대 ▲전용 모바일 앱 출시로 모바일 트래픽 증대 및 추가 수익 확보 등 다방면에서 이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송재룡 신성장사업팀장은 "적극적인 지원 및 협업으로 한국의 얼이 담긴 태권도를 세계화시키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크리에이터 그룹,태권도단 'K타이거즈'와 파트너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