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1번가, '어벤져스2' 국내 촬영에 '특수'


망원경·호텔 숙박권 매출 급증…캐릭터 관련 상품도 인기

[장유미기자]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는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국내 촬영을 앞두고 어벤져스 특수 열풍이 불고 있다.

28일 11번가는 30일 마포대교에서 진행될 촬영장면을 관람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 간 망원경과 여의도 콘래드 호텔 숙박권 및 뷔페 이용권 판매가 전월 동기 대비 각 62%, 3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 최초로 진행된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촬영 장면을 실시간으로 선명하게 보기 위한 소비자의 수요가 있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 지난 18일 한국관광공사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어벤져스의 국내 촬영 및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한 이후, 11번가 내 히어로물 관련 상품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인물인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캐릭터 모양의 가면인 '어벤져스 어셈블 히어로 마스크'는 판매가 같은 기간 43% 증가했다. 또 어벤져스 등장인물의 피규어 매출도 30% 늘었다. 이와 함께 지난 2012년 개봉한 원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벤져스 DVD와 도서 판매 건수도 각각 30%, 25% 증가했다.

11번가 김인선 장난감 담당MD는 "지난 겨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캐릭터 시장을 장악했다면 어벤져스의 국내 촬영기간에는 히어로물 관련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며 "온라인몰이 오프라인보다 상품 구성이 다양하고 원하는 상품을 쉽게 배송 받을 수 있어 고객 유입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1번가, '어벤져스2' 국내 촬영에 '특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