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손자회사 지배" AJ렌터카에 과징금 9억4천800만원


[정기수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공정거래법 상 일반지주회사 아주엘앤에프홀딩스의 자회사인 에이제이렌터카가 금융업을 영위하는 에이제이캐피탈을 손자회사로 지배하는 행위에 대해 과징금 9억4천800만원을 부과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아주엘앤에프홀딩스는 자회사 에이제이렌터카 등 9개사, 손자회사 에이제이카리안서비스 등 17개사를 소유하고 있다.

공정위에 따르면 에이제이렌터카는 금융회사인 에이제이캐피탈 주식 100%를 보유해 손자회사로 지배함으로써 공정거래법 제8조의2 제3항 제3호를 위반했다.

에이제이렌터카는 일반지주회사의 자회사가 된 시점인 2011년 이전부터 보유하고 있던 에이제이캐피탈 주식 100%를 2년의 유예기간 종료일 이후까지 주식을 계속 보유해 자회사 행위제한 규정을 어겼다.

다만 공정위는 에이제이렌터카의 지주회사인 아주엘앤에프홀딩스가 지주회사에서 제외됨에 따라 에이제이렌터카의 법 위반이 해소된 만큼, 시정조치는 부과하지 않았다.

공정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주회사 등의 법 위반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할 것"이라며 "법 위반 행위가 발생할 경우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손자회사 지배" AJ렌터카에 과징금 9억4천8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