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 개인맞춤형 패션서비스 '스타일태그' 출시


패션 키워드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 한국·미국 동시 출시

[정미하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사용자의 기호에 맞는 키워드들을 통해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일태그(Styletag)'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스타일태그'는 국내외 패션 디자이너·전문 매거진·파워블로거 등 수많은 패셔니스타들의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들을 수집·제공하고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스타일로 저장해 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패션 서비스다.

예를 들어 마음에 드는 검정색 캐시미어 코트 사진을 발견한 사용자가 해당 사진에 '검정', '캐시미어', '롱코트' 등의 태그를 달아놓으면 이후 검정 롱코트 혹은 캐시미어 코트 등 유사한 스타일의 상품이나 패션 화보들이 추천 콘텐츠로 제공된다.

아울러 스타일태그는 패션 전문가가 매주 선별한 패션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쉽고 편리한 연관검색 기능(Tag Cloud Search)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복잡한 카테고리로 세분화되는 기존 패션 서비스들의 불편을 없애 사용자에게 색다른 검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타일태그는 사용자들의 패션에 대한 기호나 관심사를 직접 반영하고 있는 태그 정보들을 관심도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한 화면에 보여준다.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옷 스타일에 맞는 화면 속 태그를 선택하면 관련 상품들을 바로 모아볼 수 있으며 제시된 상품 중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클릭해 구매를 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콘텐츠와 커머스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비디오 커머스 기술을 스타일태그에 담았다"며 "다양한 패션 관련 동영상에서 재생 중 영상 속의 상품 정보 확인은 물론 구매 페이지로의 연결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플래닛은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송사업자들과의 제휴를 맺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플래닛은 미국·캐나다 등 북미지역을 대상으로 지난해 스타일태그 파일럿 버전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활동 패턴 등을 분석해 왔으며 파일럿 버전은 북미지역에서 약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개인맞춤형 패션서비스 '스타일태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