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진우 SK플래닛 "온·오프 통합커머스 선봉 설 것"


'테크 플래닛 2013(Tech planet 2013)' 기조연설

[정미하기자] "온오프라인 통합커머스로의 혁신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인 기술접목을 통한 가치창출에 있고 SK플래닛이 그 시대를 여는 선봉에 설 것이다."

서진우 SK플래닛 대표는 14일 서울시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 '제2회 테크 플래닛 2013' 개막 기조연설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시대의 도래를 선언하며, SK플래닛이 선봉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온·오프라인에 걸친 커머스(Commerce)의 변화와 진화, 그리고 현실화를 위한 혁신의 조건을 제시했다.

서 대표는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에 의해 지난 십 년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온라인 커머스는 이제 콘텐츠와 연계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려 한다"며 "오프라인 커머스 역시 모바일과 사물 인터넷 기술(IoT·Internet of Thing) 발전에 따라 소비자·판매자·생산자 간의 관계가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모습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 대표는 SK플래닛이 최근 선보인 'NEW OK캐쉬백'의 모바일 최적화와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사례, 출시를 앞두고 있는 패션 키워드 기반 콘텐츠 커머스 서비스 '스타일태그(StyleTag)'를 소개했다.

서 대표는 "이러한 혁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온오프라인에 걸쳐 전방위적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라며 "명실상부한 온오프라인 통합커머스로의 혁신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인 기술접목을 통한 가치창출에 있고 SK플래닛이 그 시대를 여는 선봉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테크 플래닛’은 SK 플래닛 주최의 연례 컨퍼런스 행사로 글로벌 IT 기술의 세계적인 흐름과 지향점 등을 소개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에서 기조연설은 서 대표를 비롯해 구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을 총괄하고 있는 코리 프란츠마이어와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분산 저장 시스템 에이치베이스(HBase)의 창시자이자 아파치 재단에서 HBase프로젝트 의장을 맡고 있는 마이클 스택이 맡았다.

이 외에도 '온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및 인프라 활용'에 대한 패널토의와 빅데이터·소셜 플랫폼·UX(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지불결제·이미지 기술 등 3개 트랙과 18개 세션이 마련돼 페이스북·텀블러·트위터 등 글로벌 IT기업과 국내외 주요 스타트업들의 실무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이 공유되는 자리로 진행된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진우 SK플래닛 "온·오프 통합커머스 선봉 설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