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 자문역으로 전 NSN CEO 영입


"해외 이동통신 네트워크 구축사업 확대 및 경쟁력 제고 기대"

[김현주기자] 삼성전자는 네트워크 사업의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전 NSN(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 CEO 출신인 사이몬 버스포드씨<사진>를 네트워크사업부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사이몬 버스포드는 노키아지멘스네트웍스(現, 노키아솔루션스앤네트웍스)의 CEO를 역임한 바 있다.

최근에는 4G LTE 주파수 활용방안 협의를 위해 영국 통신사업자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조직 DMSL(Digital Mobile Spectrum Limited)의 CEO직을 맡았던 이동통신 장비산업의 최고 전문가이다.

삼성전자는 사이몬 버스포드 고문 영입을 계기로 네트워크 사업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사이몬 버스포드 고문이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시장에서 사업 체계 수립과 실행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최근 해외 이동통신 장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전략적 행보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 김영기 부사장은 "향후 사이몬 버스포드 고문이 글로벌 상임고무문으로서 삼성전자의 해외 이동통신 네트워크 사업 확대와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투자로 최근 글로벌 이동통신 장비시장에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 자문역으로 전 NSN CEO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