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 스마트 워치 '톡(Toq)' 공개


'업링크2013'서 공개, "스마트폰의 두번째 화면"

[김현주기자] 퀄컴이 미라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 '퀄컴 톡(Toq)'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이날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기어'를 공개한 가운데 퀄컴이 동시에 비슷한 기능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퀄컴은 4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힐튼 베이프론트 호텔에서 개최한 '업링크2013'에서 스마트워치 '톡'을 공개하고 오는 4분기 미국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퀄컴 '톡'은 미라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야외 시인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했다. 구매할 때 함께 제공하는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퀄컴은 '톡' 전용 블루투스 이어폰도 함께 제공한다.

'톡'은 스마트폰의 문자, 전화 등의 알람기능 뿐 아니라 날씨, 시간, 증권, 캘린더 등 정보도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폴 제이콥스 퀄컴 CEO는 "톡은 스마트폰의 두 번째 스크린(화면)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이라며 "퀄컴 투넷(2net) 플랫폼을 통해 헬스케어 기능이 담긴 애플리케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퀄컴 '톡'은 오는 4분기 미국 시장에 약 3~4만대만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300달러 수준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 시장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샌디에이고(미국)=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스마트 워치 '톡(Toq)'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