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앨범 '러브비트' 깜짝 발매…지오 자작곡 수록

'러브비트', 12일 정오 공개 "멤버들이 기획 제작"


[이미영기자] 그룹 엠블랙이 투어 공연 중 스페셜 앨범 '러브 비트'를 깜짝 발매한다.

엠블랙은 스페셜 앨범 '러브 비트(Love Beat)'의 음원을 12일 정오 공개한다.

'러브 비트'는 지난 6월 발매한 5번째 미니앨범 '섹시 비트(SEXY BEAT)'에 이은 스페셜 앨범으로, 인기 작곡가팀 이단옆차기의 '노 러브(No Love), '아이돈노우(I don’t Know)', 지오와 북극곰의 '기도'를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노 러브(No Love)'는 '전쟁이야' 이후 엠블랙과 이단옆차기가 다시 손을 잡은 곡으로, 한 사람만을 향한 끝없는 순애보적인 사랑을 시적으로 표현한 노래다. 기승전결을 뚜렷하게 드러내며 시원하게 터지는 엠블랙의 보컬이 특징이다.

'기도'는 사랑하는 연인을 바라보는 것밖에 할 수 없는 남자의 심정을 담은 노래로, 엠블랙의 리드 보컬 지오와 '모나리자'의 작곡가로도 유명한 김지인 작곡가(북극곰)가 처음으로 콜라보레이션한 곡이다.

이전부터 지오는 솔로 프로젝트 '내꿈에서라도' '바보같은나' 등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관계자들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소속사 제이튠 캠프 관계자는 "이번 스페셜 음반은 올 하반기 엠블랙이 글로벌 투어를 떠나기 전 팬들을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 제작한 음반이다. 글로벌 투어로 인해 잠시 자리를 비우지만 언제나 팬들을 위해 함께 하고 있다는 멤버들의 메시지를 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엠블랙은 지난 8일(현지시각) 멕시코를 시작으로 글로벌 투어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엠블랙은 오는 14일 일본 나고야로 출국, 3대 도시(나고야, 도쿄, 오사카) 제프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