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빅데이터 정보수집 솔루션 출시


80억 건 소셜 데이터 수집 노하우 바탕의 '빅크롤러' 공개

[김국배기자]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빅데이터 수집과 언어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소셜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정보수집솔루션인 '와이즈 빅크롤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빅크롤러는 약 80억 건의 소셜 빅데이터 수집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시간 SNS 자동수집기술,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자체 개발한 다국어 형태소 분석기술이 적용된 정교한 자연어 처리,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클렌징(정제)을 지원한다. 또한 하둡, NoSQL, 관계형데이터베이스(RDBMS) 등 다양한 시스템 저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은 ▲블로그와 카페, 뉴스, 트위터 등 소셜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클렌징 기술에 따른 효율적 스토리지 운영 ▲댓글 및 답글 수집 ▲필터링 자동추천 ▲직관적 사용자경험(UX) 기반 관리 가능 ▲중복 문서 검출 등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빅크롤러는 지난 10여 년 간 축적한 비정형 데이터 수집기술과 5년간 소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내재화된 SNS 수집 및 분석 기술의 결정체"라며 "공공과 금융 등 다수의 기관과 기업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하반기 빅데이터 솔루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