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NIC, 등록 유보 kr 도메인 예약 접수

 


그동안 등록이 유보됐던 sex, xxxx. firm, games 등 8천 110개의 단어에 대해 kr 도메인 등록이 가능해졌다.

한국인터넷정보센터(원장 송관호)는 sex, firm, bank, 2글자 도메인 등 예약어 도메인 8천110개를 추첨을 통해 등록할 예정이라고 15일 발표했다.

이들 단어는 그동안 인터넷 주소의 안정적 관리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등록이 제한돼 왔다. 하지만 KRNIC은 센터에 접수된 의견을 반영하고 전문가들의 논의를 거쳐 그 일부의 등록을 개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예약접수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이며 공인 KR도메인사업자인 가비아(www.gabia.co.kr), 아사달인터넷(www.asadal.co.kr), 아이네임즈(www.internetnames.co.kr), 한강시스템(www.doregi.co.kr), 후이즈(www.whois.co.kr)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신청서는 센터가 취합해 오는 11월 5일에 공정한 진행을 위해 공인사업자가 입회한 가운데 무작위로 추첨해 등록할 예정이다.

예약어 도메인의 목록과 자세한 정보는 KRNIC 도메인홈페이지(domain.nic.or.kr/reserved/index.html)에서 얻을 수 있다.

강희종기자 hjkang@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