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데드슬레이어', 日 출시 6시간 만에 앱스토어 1위

NHN한게임 서비스, 1인 개발사 하이디어 개발작


[이부연기자] NHN 한게임(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이 서비스하는 스마트폰 액션 게임 '언데드 슬레이어'가 일본 시장 진출과 동시에 일본 앱스토어 무료 랭킹 1위에 올랐다.

1인 개발사인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언데드 슬레이어'는 지난달 28일 오후 12시에 일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출시됐으며, 출시 6시간만에 일본 앱스토어 무료 랭킹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좀비 헌터 '하우돈'이 주인공이 돼 '언데드'들을 처치해 나가는 핵앤슬래쉬 게임인 '언데드 슬레이어'는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도 PC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액션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다.

국내에는 지난해 12월 20일에 출시된 이 게임은 기획, 그래픽, 사운드는 물론 개발까지 하이디어 김동규 대표 1인이 만들었음에도 놀라운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어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다.

한게임 관계자는 "'피쉬 아일랜드', '우파루 마운틴'과 같은 자체 개발작이 국내 시장에서 연이어 히트한 데 이어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언데드 슬레이어'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은 NHN 한게임이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도 확실한 리더십을 구축하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