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학기용 끝장 공부 세트


종합출판몰 다산몰이 새학기를 앞두고 다양한 학습법을 집대성한 '끝장 공부 세트'(다산에듀) 전 12권 공동구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1월31일부터 2월14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이번 이벤트는 다산몰을 찾는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서 '끝장 공부세트 전 12권'을 기존의 가격보다 35%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자녀 공부에 관심 있는 학부모,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학생들에게 알뜰한 선물이 될 것이다.

◆서울대 합격생 100인의 노트 정리법

여기 중·고등학교 시절, 꾸준한 노트 정리 습관으로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100인의 노트 200여 권을 모아 그들만의 공통된 학습법을 여지없이 이야기하는 책이 있다.

시중에 쏟아져 나오는 공부법 책이나 명문대 합격 수기 등을 아무리 읽어봐도 '공부의 감'을 잡을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 '서울대 합격생 100인의 노트 정리법'을 통해 그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과학고 공부벌레들

과학고 생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학고 공부벌레들'. 이 책은 과학고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와 서울대에 재학중인 학생 5명이 과학고 생활을 들려준다. 과학고의 특징과 함께 과학고 진학을 위해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설명한다.

◆세상 모든 것이 공부다

만 15세에 최연소 서울대 입학, 72회 골든벨의 주인공, 세계 최연소 국제수학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 2009년 전국대학생수학경시대회에서 가장 어린 나이임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세상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수학천재 이수홍. 그를 따라다니는 수식어는 많다.

◆송인섭 교수의 중위권 공부혁명 1-2

자기주도학습의 최고 권위자인 송인섭 교수는 공부에만 매달리지만 성적은 오르지 않는 학생들의 문제점은 자기 스스로 공부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이 짜준 스케줄에 따라 공부하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저자의 책은 이런 중위권 학생들의 고민을 바탕으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기주도학습에 중점을 뒀다.

◆너 진짜 공부해봤니

학원 한 번 다니지 않고 서울대에 입학한 저자가 말하는 공부법을 담은 책 '너 진짜 공부 해봤니'는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기존 학습서처럼 특정 공부법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자기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송인섭 교수의 공부는 전략이다

자기주도학습의 최고 권위자인 송인섭 교수가 '공부는 전략이다'라는 책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의 원칙과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최근 EBS 다큐멘터리 <교육실험 프로젝트-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만들기>에서 중학교 2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6주 동안 실험을 한 결과 아이들의 성적이 크게 오른 것은 물론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됐고, 자신감도 붙었다.

◆하루공부법 스터디 플래너

한 아이가 있었다.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경제적 어려움과 부모님의 불화로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때문에 공부에 대한 흥미도 느끼지 못해 항상 꼴찌를 면치 못했다.

그러던 중 끝없이 추락하는 자신을 보며 특별한 존재로 살고 싶다는 생각으로 고1때부터 공부를 시작했고,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1등이 되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끝내 포기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 효율적으로 공부한 끝에 일궈낸 결과였다.

'하루공부법'은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고, 절박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공부하는 이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불어넣었다.

◆서울대 기숙사

흔히 사람들은 서울대생에 대해 두가지 고정관념이 있다. 서울대생은 그저 공부와 성공밖에 모르고 사회의 최상위에서 행복만을 누리고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하지만 그들 역시 삶의 굴곡이 있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을 경험하고 있는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

하위권 성적으로 공부에 관심이 없던 저자가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를 거쳐 고려대 법학과에 입학가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이 책은 저자가 올바른 공부 방법을 터득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1-2

'하루라도 공부만 할 수 있다면'이라는 책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박철범 씨가 '하루공부법'이라는 책을 내고 우리에게 다가왔다.

저자의 두 번째 이야기인 '박철범의 하루공부법'에서는 불과 한 학기 만에 1등이 된 구체적인 학습 노하우를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좋은 책의 발견-다산몰 CBC뉴스 유수환 기자 press@cbci.co.kr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학기용 끝장 공부 세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