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PC에서도 로그인 없이 마이피플 쓰세요"


마이피플 PC버전 전화번호 로그인 기반 제공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피플 PC버전에서 전화번호만으로 로그인 가능하도록 개편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다음은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전화번호만으로 마이피플에 가입할 수 있도록 1차 개편을 적용한 바 있다. 이번 2차 개편에서는 PC버전에서도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 다음 아이디가 없는 이용자들도 마이피플 유무선 연동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마이피플 모바일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의 전화번호를 PC버전에 입력한 후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면 로그인이 가능하다. 다음 지도나 클라우드 등 다음의 연계 서비스들을 적극 활용하려면 다음 아이디를 연결해서 아이디 로그인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다음은 또한 마이피플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PC버전의 파일 전송 용량을 경쟁 메신저들보다 최대 5배 이상 높은 1GB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문서뿐 아니라 동영상과 이미지, 오디오 등 용량이 큰 파일들도 마이피플 PC버전에서 부담없이 전송할 수 있다.

이미지 전송을 위한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마이피플 PC버전 대화창에서 캡처 메뉴를 선택하면 PC 화면을 바로 클립보드에 복사해서 대화창에 붙여넣는 것이 가능하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고정희 소셜기획팀장은 "마이피플의 사용성과 이용자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능들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진행 중"이라며 "다음 아이디 없이도 가입과 이용이 가능하도록 기반을 제공하고 PC버전의 파일 전송 용량을 높이는 등 개편을 진행함에 따라 더 많은 이용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PC에서도 로그인 없이 마이피플 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