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마이피플, 스티커 기능 확 바뀌었다


취향따라 스티커 목록 편집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의 스티커 서비스를 이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하고 응답 스티커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발표했다.

모든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 중인 마이피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화 중 스티커 검색과 전송, 다운로드를 위한 동선을 대폭 단축하고 보다 스마트한 서제스트 기능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인사' '감정' '반응' '재미' '스페셜' 등 카테고리 별로 구분됐던 스티커 목록은 개편에 따라 캐릭터 단위 묶음 목록으로 보여진다. 대화 입력창 옆의 스티커 버튼을 선택한 후 캐릭터 별 스티커 분리 및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개인의 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스티커 목록을 만들 수 있다.

스티커로 메시지를 받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스티커를 추천해주는 응답 스티커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이피플 친구가 '보고싶어'나 '하트' 스티커를 전송하면 상대방의 대화 입력창 하단에 '나도' '사랑해' 등의 스티커가 추천된다.

여러 번 검색해서 스티커를 찾을 필요없이 응답 스티커들로 즉각적인 대화를 이어갈 수 있어 편리하다.

개편과 함께 스티커 개수도 늘었다. 일상 생활에서의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은 '미쓰냥의 희로애락' 30종과 직장인들의 하루 일과를 담은 '딸랑딸랑 마사원의 하루' 30종 등 총 60종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새로워진 스티커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먼저 선보이며 애플 iOS에선 이달 중 적용될 예정이다. 마이피플 PC버전에서도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마이피플, 스티커 기능 확 바뀌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