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마이피플,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활용"


日 모바게 히트작 다수 국내 서비스 예정

[이부연기자] 다음이 PC 게임은 스포츠 중심으로, 모바일 게임은 신규 라인업을 확보하면서 강화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9일 지스타2012가 열리는 벡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다음 게임 사업의 전략과 주요 라인업을 발표했다.

다음은 향후 게임사업을 PC 온라인, 모바일 두 부분으로 나누고, 모바일 게임은 신규 라인업 확보와 하이퍼 캐주얼 타이틀에 주력하면서 온라인 게임은 스포츠 게임을 중심으로 역량있는 게임 퍼블리싱에 나설 계획이다.

◆신규 라인업 확보, 하이퍼 캐주얼 타이틀 준비

다음은 우선 최근 탄력을 받고 있는 '다음-모바게' 플랫폼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일본 모바게 플랫폼이 보유한 탄탄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최고의 게임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는 전략이다.

향후 추가할 게임 라인업은 오렌지크루가 개발한 '라멘이야기'를 비롯해 '아이라EX', '디펜지2', '딜리셔스 키스', '헤카톤케일', '라그나브레이크', '오딘배틀', '버디몬스터' 등으로 일본 모바게 플랫폼에서 인기를 구가 중인 게임들이 주를 이뤘다.

다음 모바일게임본부 김동현 본부장은 "다음-모바게는 다음의 모바일 플랫폼 파워와 DeNA의 콘텐츠 파워가 만나 기대 이상의 시너지를 내면서 지난 8개월간 숨가쁜 성장세를 이끌어왔다"면서 "앞으로 출시될 전세계적인 인기 게임들을 통해 더욱 큰 반향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다음은 하이퍼 캐주얼 타이틀 출시에 집중한다. 국내 가입자 2천300만명을 확보하고 있는 마이피플을 활용해, 더욱 대중적인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본격적인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김동현 게임사업본부장은 "마이피플은 비롯한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와 아담, 그리고 지하철 디지털뷰 등의 광고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더욱 큰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다음은 자사의 강점을 살린 다음만의 모바일 게임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 스포츠 게임, 웹기반 게임, 그룹 커뮤니티 기반 게임, PC-모바일 연동형 게임 등의 카테고리를 나누어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스포츠 게임에 집중 공략

PC 온라인 분야에서는 기존에 내세웠던 '스포츠 타이틀 집중' 전략을 내년부터 본격 가동한다. 이날 다음은 내년 스포츠 게임 라인업으로 ▲ 온네트가 개발하고 있는 대작 골프게임 '투어 골프 온라인', ▲ 네오비앙의 축구 게임 '리얼사커 온라인2'에 이어 ▲ 자체 개발 중인 신규 야구 게임 '라인업'(가칭)을 소개했다.

'라인업'은 유니티3D로 개발된 멀티플랫폼 야구 게임으로, 야구의 전략, 전술적인 면을 정교한 시뮬레이션으로 재현했다. 다음의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인 고담스튜디오에서 만드는 첫 게임 타이틀이며, 내년 상반기 런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투어골프온라인'은 게임의 고도화를 완료하는 내년 하반기로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다. 다음측은 스윙, 탄도, 멘탈, 성장의 정교한 시뮬레이션과 크라이엔진3를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 등으로 '샷온라인'과 함께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리얼사커 온라인2'는 RPG형 축구 게임의 선두가 되겠다는 포부로 준비 중에 있으며, 출시는 내년 상반기가 될 예정이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강화된 물리 엔진을 활용해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구현, 기존의 축구 게임과는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게임서비스본부 허진영 본부장은 "다음은 온라인 뉴스, 스포츠 등의 넘버원 서비스와 탄탄한 유저 기반을 갖추고 있어, 스포츠 게임에 적합한 배경을 갖추고 있다"라면서 "더욱 완성도 높은 스포츠 게임을 꾸준히 서비스해 장기적으로 강력한 스포츠 게임 포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홍성주 게임사업부문장은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유망한 게임사 투자, 인수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메이저 퍼블리셔로 도약하고자 한다"면서 "겸손한 자세로 국내외 다양한 게임개발사들과 상호협력을 도모하는 데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마이피플,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활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