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한글날 맞아 한글도메인 이벤트


[강호성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 KISA)이 제566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도메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점.한국 도메인'은 '홍길동.한국', '반가워요.한국'과 같이 우리말 그대로 한글표현이 가능한 국제표준 홈페이지 주소로 작년 10월부터 일반인 등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14만 여건이 등록돼 운영되고 있다.

우리말 그대로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고 별도의 검색 없이도 바로 찾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영어중심의 홈페이지 주소를 벗어나 한글을 통해 모든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해, 우리말의 올바른 활용에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9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보석같은 .한국 도메인 찾기', '내가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 이름 응모' 등 이며, 이에 참여하는 누리꾼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 '반가워요.한국'을 치면 이벤트 홈페이지에 곧바로 접속된다.

'보석같은 .한국 도메인 찾기'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한국도메인'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로 인터넷상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도메인 주소를 찾아 응모하면 된다.

'내가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 이름 응모'는 자신이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과 그 이유를 '반가워요.한국' 홈페이지에 남기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응모자 1인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한다.

등록대행업체들도 .한국 도메인 탄생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강시스템(도레지닷컴)에서 .한국 도메인 등록 및 연장을 신청하면 태블릿PC 경품 추첨 행사에 응모할 수 있으며, 아이비아이닷넷과 아이네임즈 등의 대행업체에서는 기존보다 30% 이상 할인된 등록 수수료로 .한국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반가워요.한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